728x90
반응형
SMALL
개요
프로그래밍 언어 (C++, Java)를 할 줄 알고, 기초 알고리즘을 배우는 강의입니다.
100 - 알고리즘 시작
먼저, 알고리즘이 무엇인지,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봅니다. 그 다음으로 알고리즘의 효율성을 측정하는 방법 중 하나인 시간 복잡도에 대해서 배워봅니다.
200 - 자료구조 1
스택 (Stack)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배워봅니다. 스택을 사용하는 문제를 이용해 스택의 어떤 성질을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. 큐(Queue)와 덱(Deque)은 이 챕터에서 소개만 합니다. 두 자료구조는 그래프와 BFS 챕터에서 집중적으로 다루게 됩니다.
300 - 수학 1
문제를 푸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수학 내용을 알아봅니다. 나머지 연산, 최대 공약수, 소수에 대해서 알아봅니다.
400 -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1
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, 난이도가 가장 낮은 문제들을 이용해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을 이해해 봅니다.
포함되어 있는 문제
200 - 자료구조 1
201 - 자료구조 1 (연습)
203 - 자료구조 1 (참고)
300 - 수학 1
301 - 수학 1 (연습)
303 - 수학 1 (참고)
400 -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1
- 1로 만들기
- 2×n 타일링
- 2×n 타일링 2
- 1, 2, 3 더하기
- 카드 구매하기
- 카드 구매하기 2
- 1, 2, 3 더하기 5
- 쉬운 계단 수
- 이친수
- 가장 긴 증가하는 부분 수열
- 가장 긴 증가하는 부분 수열 4
- 연속합
- 제곱수의 합
- 합분해
401 -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1 (연습)
- 1, 2, 3 더하기 3
- RGB거리
- 동물원
- 오르막 수
- 스티커
- 포도주 시식
- 정수 삼각형
- 가장 큰 증가 부분 수열
- 가장 긴 감소하는 부분 수열
- 가장 긴 바이토닉 부분 수열
- 연속합 2
- 타일 채우기
402 -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1 (도전)
728x90
반응형